봉준호 감독, 제92회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감독상을 받고 객석의 마틴 스콜세지 감독을 가리키며 기뻐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은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감독상을 받고 객석의 마틴 스콜세지 감독을 가리키며 기뻐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은 "할 수 있다면 트로피를 텍사스 전기톱으로 오등분 해 존경하는 감독 후보들과 나누고 싶다"라며 "내일 아침까지 마셔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에 이어 작품상까지 수상하면서 4관왕에 올랐다.

‘기생충’은 10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각본상과 국제장편영화 부문을 수상한데 이어 아카데미 감독상과 작품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기생충’은 4개의 오스카로 절반 이상의 트로피를 싹쓸이했다. 92년 아카데미 역사가 다시 쓰였다.

‘작품상’ 받는 봉준호 감독[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작품상을 받으며 환호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봉준호 감독이 9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작품상을 받으며 환호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