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와 포옹하는 봉준호 감독[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영화 '기생충'이 9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영화상을 받으며 봉준호(왼쪽) 감독이 무대에 오르기 전 배우 송강호와 포옹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은
송강호와 포옹하는 봉준호 감독[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영화 '기생충'이 9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돌비 극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영화상을 받으며 봉준호(왼쪽) 감독이 무대에 오르기 전 배우 송강호와 포옹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은 "외국어영화상에서 국제영화상으로 이름이 바뀐 후 첫 수상을 하게 돼 더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오늘 밤 좀 마셔야겠다, 내일 보자"라고 영어로 우스개 인사말을 했다.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에 이어 감독상까지 수상하면서 3관왕에 올랐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1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가운데 ‘각본상’ ‘국제영화상’에 이어 ‘감독상’ 역시 ‘기생충’에게 돌아갔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최대의 영화상으로 일명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영화 ‘기생충’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미술상, 편집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