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확진자 무더기 발생 일본 크루즈선의 승객[요코하마=AP/뉴시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일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서 6일(현지시간) 승객이 테라스에 나와 밖을 내다보고 있다. 이 크루즈선은 현재 요코하마에 정박해있으며, 승객들은 하선을 하지 못하고 선내에 머무르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일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서 6일(현지시간) 승객이 테라스에 나와 밖을 내다보고 있다. 이 크루즈선은 현재 요코하마에 정박해있으며, 승객들은 하선을 하지 못하고 선내에 머무르고 있다. (출처: 뉴시스)

주일 韓대사관 9명서 정정

“日외무성 답변 늦어 착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무더기로 발생한 일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탑승한 한국인이 9명이 아니라 14명이라고 주일 한국대사관이 지난 7일 정정했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주일 한국대사관은 지난 3일 일본 요코하마(橫浜)항 앞바다에 정박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탑승한 한국인은 승객 9명, 승무원 5명을 포함해 14명이라고 밝혔다.

앞서 주일 한국대사관은 한국 기자들의 문의에 지난 5일 일본 외무성으로부터 이 크루즈선에 한국 국적자 9명이 타고 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대사관 측은 “오늘(지난 7일) (일본) 외무성에서 연락이 와서 (한국인 탑승자가) 승무원 5명, 승객 9명인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며 “일본 측 담당 부서가 국토교통성과 후생노동성이어서 외무성 답변이 늦어지다 보니 착오가 생겼다”고 설명했다.

약 3700명이 탑승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선 지금까지 61명의 신종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했고, 한국인 탑승자 중엔 감염자가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