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강남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유튜브 공개토론 ‘홍카레오’에 참석하고 있다. 이날 홍 전 대표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문재인 정부의 각종 현안을 주제로 공개토론을 벌인다. ‘홍카레오’는 홍 전 대표의 유튜브 계정인 ‘TV홍카콜라’와 유 이사장의 계정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조합해 정해졌다. ⓒ천지일보 2019.6.3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천지일보DB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드루킹 대선 여론조작 사건과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의 최정점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오늘 조간신문을 보니 뒤늦게 똑같은 논지로 언론에서 동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두 가지 이유입니다”라며 “하나는 드루킹 대선 여론 조작 사건의 최정점에 있었던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울산시장 만들기 부정선거의 최정점에 있었던 사람이 문재인 대통령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 두 가지는 이승만 대통령 하야를 몰고 온 3.15 부정선거에 버금가는 중대사건 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대처가 안 되는 것은 야당이 이를 쟁점화하지 못하고 질질 끌려 다니고 있고 국민들에게 이 엄청난 부정이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법무부 장관과 일부 법원 간부가 총력전을 펴고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진단했다.

홍 전 대표는 “총선을 앞두고 이렇게 대통령의 중대 범죄 혐의가 드러났다면 이번 선거는 무조건 야당이 압승해야 합니다”며 “그런데 야당은 우왕좌왕 하면서 중심을 잡지 못하고 야당 대표 자신의 문제로 야당 전체가 수렁에 빠져 드는 것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늦었지만 이제부터라도 국회를 통한 탄핵은 못 하더라도 국민 탄핵 절차라도 강행해야 할 때입니다. 그것이 야당의 총선 돌파의 마지막 기회입니다”라며 “우한폐렴 방역 대처 무능으로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늦었지만 이제부터라도 야당은 분발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