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산책] 신앙의 기준은 ‘명예’ 아닌 ‘경서’
[종교산책] 신앙의 기준은 ‘명예’ 아닌 ‘경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종철 기자]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 ‘돈 선거’ 논란” “이광선 목사 ‘한기총 선거, 돈선거 하니 당선’” “흙탕물에 빠진 ‘한기총’” “한기총 돈선거 일파만파… ‘30억~50억은 다반사’” 등 언론은 개신교계 대표적인 보수연합단체 한기총의 실태를 보도했다.

한기총이 언론에 뭇매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한기총 대표회장 길자연 목사와 측근들은 수쿠크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다도록 국회의원들을 압박해 또 다시 언론에 비난을 받았다. 손봉호(서울대학교 명예교수)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자문위원장은 시사저널과의 인터뷰에서 “한국교회가 개신교 역사상 가장 타락했다. 한기총은 개혁이 불가능하기에 해체 운동을 벌일 것”이라고 한국교회에 일침을 가했다.

그는 금권선거에 대해 “한기총은 해체돼야 한다. 개혁은 불가능하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선 어느 교단이 양심적인가 지켜보려고 한다”며 “제대로 된 교단이라면 한기총에서 탈퇴해야 한다. 그런 후 한기총에 스스로 해체하라고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서명운동을 펼칠 생각이며 이미 활동가 모임에서 한기총 해체에 공감대가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손 교수는 “역사적으로 보면 기독교가 타락했을 때 반드시 ‘매관매직’하는 그런 일이 일어난다. 한국 개신교는 내가 아는 한 가장 타락한 교회”라고 지적했다.

이처럼 한기총은 개신교인들에게 신뢰할 수 없는 단체로 불리고 있다. 목회자가 명예에 집착하며 세상의 성공을 복으로 여기고 있기에 한기총을 해체해야 한다는 말들이 여기저기 나오고 있는 것이다.

개신교 지도자들은 한국교회 개혁을 위해서는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성경 요한계시록 22장 18~19절에는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고 기록돼 있다.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국교회가 변할 수 있다면 제대로 성경을 가르칠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개신교인이라면 판단해 보고 깨달아야 할 것이다. 우선 한기총은 아닐 것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원한오빠 2011-02-27 22:17:25
에전에 방송출연하여 토론 할 때 손봉호교수님을 뵈었을때 말씀 하실때 정결하고 깔끔하고 매너가 참 좋아 보였었는데 그 간 어데 계셨다가 이제오셨는지요! 요 번에 한기총에 대해 정확하고 뼈 있는말씀으로 날카롭게 지적한 것이 누구도 부인 못 할겁니다! 공감하고요 완전 해체하여 에수님팔아서 세상재물이나 권력에 집착하는 저질스런것 다시는 없게끔 싸그리 정리 할 수 있도록 손교수님께서 힘써주십시오 종교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섭니다!

영원한오빠 2011-02-27 22:09:17
가장 깨끗한 교회는 여와증인 그리고 신천지 대순진리 그 외는 만들어내는거짓말 핍박 저주 고집불통 예수천국 불신지옥밖에 모르는 목사밑에 신자들 목사라면 거짓말까지 아멘 하는자들 !~~~

배종수 2011-02-27 17:57:45
성경 말씀과 너무도 거리가 먼 현 기독교 세게를 보며 한탄할 때가 많아요...'서로 사랑하라'는 기본적인 예수님의 계명조차 지키지 못하고, 교회간에 싸우고, 교회 내에서 싸우고 서로 헐뜯고 욕하고...그러면서 우리 교회가 최고라고 우기는 것 봤으면...정말 마음 둘 곳은 하나님의 말씀 밖에 없네요~ 점점 부패되고 썩어가는 기독교 현실...세상이 왜 요지경으로 돌아가는지?!

지선 2011-02-27 17:54:45
'제대로 된 교단이라면 한기총에서 탈퇴해야 한다'에 한 표...한기총은 돈으로 권력을 사고 파는 단체같네요;;

혜민 2011-02-27 17:53:08
한국 교회가 개신교 역사상 가장 타락했다...충격이 크네요;; 한기총도 이렇게 썩었을 줄이야....자기 들보는 못 보고 남의 티를 빼겠다는 심보로 왈가왈부하다니~ 한국대표라는 한기총의 말은 믿을 게 못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