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범보수 통합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범보수 통합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6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보수진영의 통합신당 창당이 속도를 내고 있다.

박형준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 위원장은 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오후 2시에 통합신당준비위원회(통준위)가 발족하게 됐다”며 “우여곡절에도 불구하고 통합신당 열차는 제 궤도에 올랐다”고 말했다.

통준위의 공동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이언주 미래를향한전진4.0(전진당) 대표, 장기표 국민소리당 창당위원장, 박형준 혁통위원장이 맡는다.

통준위는 통합신당을 가능한 한 빨리 출범시키기 위해 압축적 논의를 전개하고, 오는 20일 전에 출범시킬 계획이다.

박 위원장은 “통준위는 자유한국당, 새로운보수당, 전진당, 국민소리당 등 정당세력을 비롯해 600개 이상의 중도보수 시민단체와 기존 국민의당과 바른미래당 출신 중도세력, 그리고 원희룡 제주지사 등이 동의해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만, 새보수당은 참여하되, 당 대 당 통합 논의 마무리를 위해 정운천 위원은 바로 참여하고, 정병국 위원장 내정자는 논의를 마치는 대로 참여할 계획이다.

5인 공동위원장 체제로 하기로 한 데 대해 박 위원장은 “통합의 의미와 정신을 살리고 유일한 범중도보수세력의 정당임을 분명히 하려는 것”이라고 했다.

새보수당 하태경 공동대표는 이날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원장 문제는 좀 더 논의가 필요하다”며 “새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과 한국당 황교안 대표 간 양당 통합체에 대한 결론이 난 다음에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