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서비스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천지일보 2020.2.5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서비스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20.2.5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서비스분야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은 국제표준 인증기관 ‘CPG인증원’으로부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서비스를 위한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9001:2015’를 국내 청소년재단 중에서 해당 인증을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ISO9001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으로 공급자의 품질시스템에 대해 국제품질보증규격과 적합성을 제 3의 인증기관이 평가하여 품질시스템의 보증능력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은 작년 11월부터 인증 범위와 인증심사 계획을 수립하고 CPG인증원과 협의를 통해 12월부터 현장실사를 진행했다.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운영,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서 적합성을 검증 받았다.

김희삼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안산시청소년재단을 이용하는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그동안 비효율적이었던 업무 프로세스를 인증 기준에 부합하게 바꾸어 보다 효과적으로 업무 시스템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