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자유한국당이 4일 7명의 여성 법조인을 아홉 번째 인재로 영입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2020아홉 번째 영입 인사를 발표하고 환영식을 열었다.

한국당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켜나가고 있는 워킹맘이자, 가족·여성·아동·학교폭력 등 국민들의 실생활에서 고민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노력해온 법률 전문가라는 공통점이 있다”고 밝혔다.

전주혜 변호사는 미투 관련해 ‘성인지 감수성’ 대법원 판결을 최초로 이끌어냈다.

정선미 변호사는 숭실대 상담센터 성희롱 성폭력 사건 관련 자문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복단 변호사는 가정폭력과 주거문제를 주요 분야로 하고 있으며, 유정화 변호사는 서울지방변호사회 학교폭력대책위원으로 활동하며 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약 중이다.

홍지혜 변호사는 양육비 미지급자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 관련, 배드파더스 명예훼손사건 변호인단에 참여해 무죄를 이끌어냈다.

또 오승연 변호사는 다문화가정 문제에 있어 전문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박소예 변호사는 한국여성변호사회 이사로 활동하며 양성평등에 대한 분야에 대한 해박한 법률지식을 갖고 있다.

한국당은 “이들은 그간의 활발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여성이 겪는 성범죄 문제, 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법률문제, 자녀 교육·경제 문제에 대한 상담과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여성이 행복한 나라를 위한 정책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