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체류 미국인 태운 전세기 미 공군기지 도착	[캘리포니아=AP/뉴시스]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체류하고 있던 미국인 200여명을 태운 미국 전세기가 2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동쪽으로 60마일(약 96.5㎞) 떨어진 마치 공군 기지에 도착했다.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체류하고 있던 미국인 200여명을 태운 미국 전세기가 2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동쪽으로 60마일(약 96.5㎞) 떨어진 마치 공군 기지에 도착했다. (출처: 뉴시스)

우한 다녀온 남편에 부인 감염된 듯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2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환자가 발생해 미국 내 확진자가 모두 11명으로 늘었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샌 베니토 카운티 보건당국은 카운티 내에 거주하는 부부가 신종코로나 확진자로 판명됐다고 전날 밤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샌 베니토 카운티 보건당국은 남편이 최근 신종코로나 발원지인 중국 우한을 다녀왔으며, 부인은 남편으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로이터통신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인근 샌타클래라에서 9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현지 보건당국을 인용해 보도한 바 있다. 해당 여성은 최근 우한을 다녀왔고, 증상이 심하지 않아 병원이 아닌 자택 격리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샌타클래라 지역에서 신종코로나 확진자가 나온 것은 두 번째지만, 첫 번째 환자와 두 번째 환자 사이의 연관성은 없다고 보건당국은 설명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이날 미국 내 총 11번째 확진자 발생을 확인했다.

CDC는 특히 미국 내에서 사람 간에 전염된 두 번째 사례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은 이와 관련, 캘리포니아의 환자 가운데 1명은 중국 내에서 감염된 사람과의 가까운 가족 내 접촉이라고 전했다.

CDC는 신종코로나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는 82명을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