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안철수 전 의원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치혁신 언론인 간담회에서 신당 비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안철수 전 의원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치혁신 언론인 간담회에서 신당 비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2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안철수 신당이 창당추진기획단장에 이태규 의원과 김경환 변호사(법무법인 민후 대표)를 공동으로 임명했다고 3일 밝혔다.

신당은 “이 의원은 대표적인 기획·전략통이며, 김 변호사는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이사를 맡은 블록체인 전문가로서 신당의 3대 기조 중 ‘공유정당’ ‘블록체인정당’을 디자인하는 역할을 맡는다”고 말했다.

신당은 이번 달 중순 발기인대회 개최를 목표로 서울·경기·인천·대전·충북·광주에서 시·도당 창당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삼화·이동섭·신용현·김수민·김중로·권은희(지역순서) 의원과 최원식 전 의원이 시·도당 창당 책임자로 선정됐다.

신당은 또 “기존 정당과의 차별성을 부각하는 총 6개 분야 ‘비전 컨텐츠’를 준비 중”이라며 “21대 국회 개혁과제 발굴기획은 김삼화 의원, 사법정의 추진기획은 권은희 의원, 공정사회 추진기획은 이동섭 의원, 일하는 정치 추진 기획은 이태규 의원, 미래산업 전략 추진기획은 신용현 의원, 신당 CI 등 홍보캠페인 추진기획은 김수민 국회의원이 맡는다”고 밝혔다.

비전콘텐츠를 준비하는 의원은 한 주제씩 책임 기획을 맡아 안철수 전 의원과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신당은 “기존 정당과 구분되는 실용적 중도정당으로서 ‘작은정당’ ‘공유정당’ ‘혁신정당’의 3대 기조 하에 ‘네트워크정당’ ‘모바일플랫폼 정당’ ‘커리어크라시정당’ ‘이슈크라시정당’ ‘블록체인정당’을 추진해 국민과 함께 희망과 미래를 만들어가는 유능한 야당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