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이 SGA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취재 촬영하는 모습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 2020.1.31
MBN이 SGA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취재 촬영하는 모습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 2020.1.3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최근 종합편성채널 MBN이 SGA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이모티콘 제작과정을 보도했다.

MBN뉴스는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취재를 통해 이모티콘 산업규모 성장과 직업으로의 이모티콘 개발자에 대해 보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은 기계적으로 인간의 감성을 교류할 수 있는 방법이 온전하지 못했으며 이에 대체제로 온라인상 감정교류에 대한 공백을 메꾸게 된 것이 바로 다양한 이모티콘이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의 이모티콘 교육과정을 보면 이모티콘 시장조사, 아이디어, 스케치 등을 시작으로 스티콘 제작으로 이모티콘의 핵심 스토리라인과 콘셉트, 표현효과, 스티콘 기프트 페이지 디자인 활용 단계를 학습한 뒤 해당 이모티콘에 대한 각종 애니메이션을 추가한 애니콘 제작을 토대로 콘티부터 제작 모션 베리에이션으로 개발 단계를 마친다.

또한 만드는 방법뿐 아니라 실제 이모티콘을 상품화하기 위한 과정 및 절차, 심사, 크리틱 및 상업적 업로드 단계를 알려준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다양한 SNS가 등장하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문화로 자리 잡고 서울게임아카데미도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이모티콘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모티콘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이모티콘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작부터 끝 과정의 모든 것이 수업과정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게임기획학원, 게임원화학원, 게임3D그래픽학원, 프로게이머학원, 웹툰학원 등 게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다양한 특강을 개강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꾸준히 프로게이머를 배출했으며,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으로 활동 중이다.

최근 유명 스트리머들의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오버워치 전문 스트리머 김재원, 게렌이 방문했고 올해 유명 스트리머들의 방문이 계속 예정돼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국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온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올해에는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e스포츠 게임 기획 제작 양성과정이 2월 말 개강을 앞두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