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인제보건소 주차장 입구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별진료소.(제공: 인제군)ⓒ천지일보 2020.1.30
강원도 인제군 인제보건소 주차장 입구에 설치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선별진료소.(제공: 인제군)ⓒ천지일보 2020.1.30

[천지일보 인제=김성규 기자] 강원도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지난 29일 소회의실에서 최상기 인제군수와 인제군보건소, 각 부서별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과 중·장기 대응 전략회의’를 갖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최상기 군수는 “국내외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어스로 인해 많은 군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다”며 “각 부서별로 대응지침에 따라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처할 것을 지시하며,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현재 군은 비상대책반을 편성하고 보건소 주차장 입구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는 등 초기대응 체계를 갖췄다.

특히 상황 발생 시 즉시 출동·조치할 수 있도록 24시간 연락체계를 상시 가동하고 있다.

또한 관내 35개소의 의료기관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군은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을 배부하며 개인이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 해 줄 것을 홍보하는 등 대국민 예방 홍보도 펼치고 있다.

인제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국내외로 확산됨에 따라 군민들의 불안감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하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의심 증상 발생 시 인제군 보건소로 문의하기 등 군민들이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