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프로게이머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가 E스포츠 국비지원 대상학원으로 선정돼 국비지원으로 프로게이머 훈련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가 선정된 훈련과정명은 e스포츠 게임 기획 제작 양성과정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최근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e스포츠 게임 기획 제작 양성과정이 국비지원을 승인을 받음으로써 국내를 넘어 글로벌 E스포츠 스타를 꿈꾸던 학생들에게 큰 기회를 주게 됐다.

E스포츠 산업은 시간이 지날수록 규모와 인기가 비대해지는 대표적인 각광받는 산업이다. 이에 따라 E스포츠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학생, 취업준비생의 수도 계속 늘고 있다.

흔히 E스포츠산업을 생각하면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직업은 프로게이머다. 최근 프로게이머 데뷔를 위한 전문학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E스포츠 국비지원 학원으로 선정된 것을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에 자만하지 않고 계속해서 프로게이머 양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E스포츠산업에 프로게이머만 포함된 것이 아니라 코치, 감독 외에도 E스포츠 관련 직종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교육생이 프로게이머 데뷔만이 아니라 다양한 E스포츠관련 직종으로도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실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했다.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으로 활동 중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국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온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 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e스포츠 게임 기획 제작 양성과정은 2월 말 개강을 앞두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