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29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29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와 취창업지원단 공동주관으로 오는 2월 1일과 8일 양일간에 걸쳐 세종사이버대 무방관 101호에서 ‘직업상담사 2급 쪽집게 특강’을 개최한다.

취창업지원단 ‘취창업 자격증 코칭 시리즈’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재학생에게 무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강사는 본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구 청소년코칭상담학과)의 조규필 교수와 세종사이버대 겸임교수인 더블유 진로창업연구소 이정욱 대표가 맡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청소년학과의 조규필 교수는 “청소년의 직업진로는 미래 먹거리를 결정하는 중요한 관심사이므로 이번 특강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직업상담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석을 원하는 재학생은 아동가족학부 조교실에 사전 신청을 한 후 특강 당일 시작 10분전까지 교재를 지참해 강의실에 입장하면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새시대의 리더인 청소년전문가를 길러내기 위해 2018년 신설된 학과로 청소년상담과 청소년활동, 청소년코칭 분야의 융합교육을 통해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 2급과 청소년상담사 3급, 직업상담사 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민간자격증인 학교폭력예방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아동·가족상담전문가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모든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2월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