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사 2호인 원종건(27)씨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전 여자친구를 통해 터진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폭로와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영입인사 자진 사퇴를 밝히고 있다.ⓒ천지일보 2020.1.2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사 2호인 원종건(27)씨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전 여자친구를 통해 터진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폭로와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영입인사 자진 사퇴를 밝히고 있다.ⓒ천지일보 2020.1.28

원종건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다”

27일 인터넷 커뮤니티 글 급속도로 퍼져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데이트 폭력’과 ‘미투 논란’이 일고있는 더불어민주당 2호 영입인재 원종건씨가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원씨는 2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때 사귀었던 여자친구가 저와 관련한 내용을 인터넷에 올렸습니다. 논란이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를 끼쳤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다”면서 “허물도 많고 실수도 있었던 청춘이지만 분별없이 살지는 않았는데 파렴치한 사람으로 몰려 참담하다”고 했다.

원씨는 “그러나 제가 민주당에 들어와 남들 이상의 주목과 남들 이상의 관심을 받게 된 이상 아무리 억울해도 남들 이상의 엄중한 책임과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게 합당할 것 같다”며 “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제가 아무리 억울함을 토로하고 사실관계를 소명해도 지루한 진실공방 자체가 부담을 드리는 일이고 그걸 견디기 힘들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장의 진실여부와는 별개로 함께 했던 과거에 대해 이제라도 함께 고통 받는 것이 책임 있는 자세라고 생각한다”며 “명예로운 감투는 내려놓고 자연인 신분으로 돌아가겠다. 홀로 진실을 밝히고 명예를 회복하겠다”고 추후 계획을 밝혔다.

다만 그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관련 상황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채 차를 타고 이동했다.

앞서 전날(27일) 인터넷 ‘느낌표 눈을 떠요에 출연했던 민주당 인재영입 2호 원종건의 실체를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논란이 번지고 있다.

원씨의 과거 여자친구라고 자신을 소개한 게시자는 “모두 경험을 바탕으로 한 100% 사실”이라고 전제한 뒤 “원씨와 1년 가까이 교제하면서 지켜본 결과 그는 결코 페미니즘을 운운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원씨는 여자친구였던 저를 지속적으로 성노리개 취급해 왔고, 여혐(여성 혐오)과 가스라이팅(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으로 저를 괴롭혀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원씨가 강제로 성관계를 시도했음을 증명하는 사진”이라며 하반신 사진과 카카오톡 대화 캡처 사진도 함께 올리기도 했다.

작성자는 “성관계동영상 촬영도 수차례 요구했다. 제가 그것만큼은 절대 용납 못 한다고 거절하면 ‘그럼 내 폰으로 말고 네 폰으로 찍으며 되잖아’라고 말하면서 계속해서 촬영을 요구했다”면서 “어느 날 침대에 놓여 있던 제 휴대폰으로 제 뒷모습과 거울에 비친 자기 나체를 촬영하기도 했다”고도 했다.

아울러 “명예훼손으로 고소 당하는 거 전혀 무섭지 않다. 제가 말한 사건들은 증거자료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명백한 사실이기 때문에 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한다면 본인의 만행을 인정한다는 의미가 된다”며 “공인이 아니어도 충분히 비판받아 마땅한 사건인데 이대로 묻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