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피부미용과 실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1.26
한뷰전 피부미용과 실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1.26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직장인, 실무자 대상으로 매주 1회 학교수업을 듣는 것으로 미용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과정인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한뷰전) 뷰티매니지먼트과과정이 있다.

한뷰전 뷰티매니지먼트과과정은 매주 1회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과정으로 80학점 이상을 이수할 경우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 미용전공, 140학점을 이수할 경우 미용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시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 업종 상관없이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사면허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대학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개별 학점설계를 진행하고 있어 기존학점이 인정받을 경우 학업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뷰티매니지먼트과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 미용분야의 실무자 및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미용학위를 취득하기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일반 학생들과는 달리 수업 참여시간에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는 미용 현업종사자들이나 직장인들의 일정을 감안해 매주 1회 수업으로 진행한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본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뷰티매니지먼트과정은 미용분야 최고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일반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미용학위 취득이 가능한 뷰티학과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어 늦게라도 배우려는 열정이 있는 이들이 입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뷰티, 미용 분야 실무에 활동하고 계시는 이들 중에서도 이론적 배경과 학위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이들이 많고, 대학원 진학까지 생각하는 이들이 있기에 실무에 활동하면서 학위취득을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하게 됐다”며 “매일 수업을 듣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실무자, 직장인, 주부들도 매주 단 하루만 학교에 나와 수업을 들으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에 학위취득을 원하지만 기회를 가지기 힘들었던 분들에게 권한다”고 밝혔다.

한뷰전 헤어디자인과 실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1.26
한뷰전 헤어디자인과 실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 2020.1.26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는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뷰티예술분야 단일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아티스트학과, 피부관리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미용학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미용전문학교다.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을 비롯해 2년제, 4년제 뷰티학과인 대학학위 취득과정,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기존 한뷰전 문화관 건물을 활용, 총면적 1만㎡ 규모의 뷰티실습실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며, 2020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개강날짜 이전에 모든 실습시설 공사가 완료된다. 한뷰전 문화관의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1만 3223㎡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게 된다. 이는 미용대학교, 미용전문학교, 미용전문대학교 등 전국 미용교육시설을 통틀어 최대 규모다.

한뷰전의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학과 과정 모집 요강과 비실기전형 추가모집 원서접수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