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16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DB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에서는 ‘인공지능 아카데미’란 주제로 오는 29일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 6번 스튜디오에서 전문 기술사들의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와 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의 개념과 역사, 인공신명망의 발전 과정, 머신러닝 및 딥러닝의 상호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인공지능 분야별 활용사례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를 실시해 인공지능에 관련된 업무 수행에 필요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아카데미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데 인공지능이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세상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에 대한 우리 삶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세종사이버대에서 진행하는 인공지능 아카데미 전문가 특강에서는 총 3개의 특강 트랙으로 구성하고 있는데 첫 번째 특강 트랙에서는 신경망과 인공지능의 이해, 두 번째는 딥러닝 핵심 개념 및 최적화 이론, 세 번째는 실전 딥러닝 프로그래밍 및 딥러닝 활용 사례 이해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세부적으로는 인공지능, 딥러닝, 파이썬을 활용한 텐션 플로우 모델 구현 실습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아카데미 특강은 이전에 진행한 빅데이터 아카데미 특강과 같이 세종사이버학교 컴퓨터.AI공학과 홈페이지 지능정보융합교육센터 사이트에 특강 동영상과 강의 자료를 게시해 재학생들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번 ‘신경망과 인공지능의 이해’ 특강을 진행하는 김복주 교수는 우리FIS 선임검사역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정보관리기술사와 SW마이스트로 멘토를 역임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 활용 전문가다. ‘딥러닝 핵심 개념 및 최적화 이론’과 ‘실전 딥러닝 프로그래밍’ 특강을 진행하는 조대현 교수는 한국인공지능아카데미 전임 강사와 서울대 교수학습개발센터 강사로 역임하고 인공지능 기술과 개발환경 구축에 전문가다.

김종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은 “인간의 추론, 지각, 이해 능력 등을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실현한 기술이 바로 인공지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기술은 현실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음을 이번 특강을 통해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 특강을 마련하여 인공지능의 활용,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최신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컴퓨터.AI공학과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 홈페이지 지능정보교육융합센터에서는 빅데이터 아카데미, 인공지능 아카데미, 웹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아카데미,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특강 영상들과 다양한 학습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23일부터 2월 18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