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흐린 날씨를 보인 27일 오전 서울역버스환승센터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천지일보 2019.5.27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역버스환승센터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기상청에 따르면 2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5~6도 높다.

이날 제주도 서쪽 해상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비 또는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전 남부지방, 오후 충청도와 경북으로 확대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1, 대구 0도, 부산 4도, 전주 0도, 광주 1도, 청주 -1도, 춘천 -4도, 강릉 3도, 제주 8도, 울릉도·독도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대전 7도, 대구 8도, 부산 11도, 전주 7도, 광주 8도, 청주 7도, 춘천 6도, 강릉 9도, 제주 14도, 울릉도·독도 9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서울·경기도 등 수도권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이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