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맞아 캠코가 부산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 기부금 1억 5천만원을 기부했다. 21일 오후 부산광역시청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왼쪽 세번째), 오거돈 부산시장(왼쪽 네번째), 신정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0.1.21
설 명절을 맞아 캠코가 부산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 기부금 1억 5천만원을 기부했다. 21일 오후 부산광역시청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왼쪽 세번째), 오거돈 부산시장(가운데), 신정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0.1.2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가 21일 오후 부산광역시청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 오거돈 부산시장, 신정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을 맞아 부산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 기부금 1억 5천만원을 부산광역시에 전달했다.

이번 부산시에 전달된 기부금은 부산지역 취약계층 지원 및 전통시장 활성화․환경보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캠코 임직원들도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권남주 캠코 부사장 등 임직원 45명은 지난 13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취약계층 및 미혼모를 위한 영유아용품 상자 ‘캠코 키우미 박스’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캠코 키우미 박스’에는 신생아용 모자․턱받이․내의․젖병․손싸개 등 총 17종의 영유아용품이 포함됐으며, 부산지역 미혼모 및 중위소득 80%이내 임산부 320명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캠코 상임이사 5명 등 임직원 50명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전통시장 활성화 및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통한 환경보호를 위해 부산 부전시장 등 부산지역 16개 지자체에 소재한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장바구니 및 에코백 약 1만 1700개를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금번 나눔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 키우미 박스 배포에 대한 사항은 ㈔부산돌봄사회서비스센터 아가마지 부산지사 또는 서부산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