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옥 前 헌법재판관 동국대 총장(사진제공: 동국대)
 

“교육·연구·인프라 기반 확충 통한 제2건학 꾀할 것”

[천지일보=장요한 기자] 동국대 제17대 김희옥 총장이 22일 오전 본교 중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 총장은 취임사에서 “교육 강화와 연구진흥, 인적·물적 인프라 확충을 통해 글로벌 엘리트를 육성하는 명문사학으로서의 기반을 다지겠다”며 “건학 105주년을 맞아 제2건학운동을 통한 동국대 중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총장은 향후 재임기간 4년 동안 교육분야에서 사회수요에 맞춘 미래유망 학문분야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학문구조를 새롭게 변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인문학과 예술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흡한 이공계 분야 발전에 힘쓰는 동시에 미래 성장 동력 분야를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원책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총장은 오는 3월 중 학교운영의 구체적인 계획 방안을 수립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취임식에는 동국대 이사장 정련스님과 대한불교조계종 총무부장 영담스님을 비롯해 이연택 동국대 총동창회장, 김종대·조대현 헌법재판관, 나경원·박선영·주호영 국회의원, 김병철 고려대 총장 등 각계인사와 교직원,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총장의 임기는 오는 3월 1일부터 4년간이다. 김 총장은 1972년 동국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동국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구고등검찰청·대전지방검찰청·서울동부지방검찰청 검사장, 법무부 차관, 헌법재판관을 역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