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 안산시, 청소년 성폭력·성매매 예방 캠페인 (1)ⓒ천지일보 2020.1.20
안산시가 청소년 성폭력·성매매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20.1.20

市·자원봉사자·서포터즈·강사 등 합동으로 불법촬영 근절 호소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청소년들이여 날개를 펴라’를 슬로건으로 청소년 성폭력·성매매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안산선 중앙역 맞은편 광장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방학을 맞은 관내 청소년 자원봉사자, 안산시 성인지 강사, 촘촘안전망 서포터즈 등 3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성에 관한 바른 의식, 성폭력·성매매 예방 및 성 평등 인식 개선을 호소, 많은 시민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었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디지털 성범죄 노출·피해 등의 심각성을 고려해 ‘보지 않아요, 찍지 않아요, 디지털 성범죄 OUT’을 외치며, ‘불법촬영근절 동참 합니다’ 인증 플로라이드 사진 찍기 이벤트, 성폭력·성매매 추방 판넬 전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폭력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캠페인이 의미가 있다”며 “폭력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여름·겨울방학을 이용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안산선 중앙역 맞은편과 상록수역 앞 광장에서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 및 성폭력 예방수칙 배부 등 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폭력에 대한 인식 강화 및 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