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충남 아산시 소재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전국 49개 대학교 15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4기 캠프’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오른쪽)이 ‘솔직․담백 취업 공감토크’를 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0.1.20
20일 충남 아산시 소재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전국 49개 대학교 15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4기 캠프’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오른쪽)이 ‘솔직․담백 취업 공감토크’를 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0.1.20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충남 아산시 소재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전국 49개 대학교 15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4기 캠프’를 개최한다.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캠코가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층 지원 사회공헌활동으로, 2박 3일간의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개인별 맞춤형 오프라인 취업컨설팅,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번 취업캠프에서는 문성유 캠코 사장이 캠프 참가 대학생들과 취업고민 및 진로에 관한 조언을 공유하는 ‘솔직․담백 취업 공감토크’를 시작으로 채용트랜드, 기업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및 취업유형별 모의 면접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역량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취업잡(Job)이 4기에서는 금융 분야 전문 프로젝트 수행능력과 팀워크를 점검하기 위한 수행과제 발표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학생을 선정․시상하고 참가자들간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취업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졸업은 다가오고 취업이 잘되지 않아 많이 막막했는데 취업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취업전략을 세워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캠프 중 진행된 ‘솔직․담백 취업 공감토크’에서 “금번 대학생 취업잡(Job)이 4기 대학생들이 이번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앞으로 진행될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통해 각자의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대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고 청년들이 사회인으로 첫발을 내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층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청년층 일자리 지원을 위한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 외에도 부산지역 인재양성 및 취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를 운영 중이며, 2020년 BUFF 참가자를 오는 3월 중 모집할 계획이다.

20일 충남 아산시 소재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전국 49개 대학교 15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4기 캠프’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0.1.20
20일 충남 아산시 소재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전국 49개 대학교 15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4기 캠프’에서 문성유 사장(윗줄 가운데)이 참가 학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 캠코) ⓒ천지일보 2020.1.2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