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1.2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1.20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심재철 신임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이 검찰 내부회의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재판에 넘기지 말아야 한다는 취지의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20일 “이러려고 수사 중인 검찰 팀을 인사 학살한 것이었나”라고 질타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지난 13일 심재철 신임 반부패부장이 조국 기소 여부를 논의한 대검 내부 회의에서 ‘조국은 무죄’라고 주장했다고 한다”며 “언론에 따르면 심 부장은 조국을 무혐의 처리하기 위한 보고서 작성까지 지시했고, 이에 대검 연구관들이 반발했다는 것까지 밝혀졌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심 부장은 서울 남부지검 차장검사로 있다가 이번 검찰 인사 대학살 때 검사장으로 승진해 대검 반부패부장으로 보임된 인물”이라며 “반부패부장이 되자마자 조국이 무죄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니 심 부장이 보은인사의 대상이라는 항간의 말은 소문만이 아니었던 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조국의 지시가 없이는 유재수 관련 비위감찰이 도중에 중단되기 어렵다는 증언과 증거가 이미 수차례 나왔다”며 “시간이 흐를수록 유재수 사건은 개인 일탈 범죄가 아니라 부패 비리 게이트이자 조직적 비리였음이 밝혀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전 대변인은 “그래서 정권 차원의 조국 구하기가 전방위적으로 자행되는 것인지도 모른다. 신년사에서 조국에 대해 ‘마음의 빚’ 운운한 대통령도, 취임사에서 검찰권 행사에 절제하라는 검찰 간부도 모두가 조국 비리를 감싸는데 사활을 거는 이유, 너무나도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국을 무혐의로 하면 그 다음은 또 누구인가. 김경수 경남지사,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천경득 선임행정관 등 ‘유재수 감찰 무마’에 개입한 것으로 알려진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측근들”이라며 “국민이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다. 조국 비리 덮으려고 사법부 독재에 열 올리는 문재인 정권, 심판의 날이 머지않았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