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언론 통해 화해 의사 밝혀… 화해 조짐 ‘모락모락’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현대그룹과 현대자동차의 화해설이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다.

현대그룹은 현대차그룹의 화해제안 소식에 재항고계획을 취소하고 현대차의 공식 화해제안을 기다리겠다고 22일 밝혔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현대차 최고위층을 통해 현대그룹과의 화해를 지시했다는 내용이 22일 중앙일보를 통해 보도됐다.

신문은 익명의 그룹 고위 관계자는 “그동안 정 회장은 현 회장이 이끄는 현대그룹과 갈등이 표출되면서 극심한 마음고생을 했다”며 “지난달 현대차의 현대건설 인수 확정을 계기로 아버지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창업한 ‘현대’의 적통을 이은 만큼 정(鄭)씨 일가의 장자로서 집안의 화합을 이뤄내야 한다는 고민 끝에 현 회장과의 화해를 지시한 것으로 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현대그룹은 “범현대가의 화합과 협력의 필요성은 현대그룹의 일관된 입장”이라며 “금일 언론에 보도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화해협력 제안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그룹은 아직 현대차그룹의 구체적인 화해제안을 전달받지 못했지만 가처분신청을대법원에 재항고하려던 계획을 취소했다.

현대그룹은 “채권단과 현대차그룹 간에 현대건설 주식매매계약(SPA) 체결 이전까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구체적이고 합의 가능한 화해제안이 공식적으로 현대그룹에 접수되기를 기다리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현대그룹은 “현대건설 입찰절차 개시 전부터 여러 차례 화해제안이 언론에 보도됐지만 현대차그룹으로부터 구체적인 제안이 전혀 없었다”고 지적하며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책임 있고 진정성 있는 구체적 제안이 오기를 기다리겠다”고 견해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