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안산시,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특강 (1) ⓒ천지일보 2020.1.17
윤화섭 안산시장이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 특강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20.1.17

향후 목표설정과 미래 비전 설계 위한 ‘취업트렌드와 전략’ 특강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17일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2020년 취업트렌드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특강과 함께 행정체험연수 참여 동기 등 10개 항목의 설문조사를 실시해 향후 사업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도 마련했다.

이번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는 총 259명으로 지난 6일부터 시청, 사업소,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민원안내 및 행정보조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업무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특강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행정체험연수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욱 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이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취업역량 강화와 직업기초능력을 배양 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미래 비전을 설계하는데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취업과 진로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