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이 16일 2020년도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전공별 모임을 진행했다. (제공: 동국대 전산원) ⓒ천지일보 2020.1.17
동국대 전산원이 16일 2020년도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전공별 모임을 진행했다. (제공: 동국대 전산원) ⓒ천지일보 2020.1.17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동국대학교 전산원이 16일 2020년도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전공별 모임을 진행했다.

이번 전공별 모임에서는 신입생들이 본원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전공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자격증 취득, 편입영어공부 방법을 비롯한 전공별 로드맵을 제시했다.

학위취득과 관련된 정보뿐 아니라 신입생들이 궁금한 사항을 전공별 선후배와의 만남을 통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고 이후 동국대학교 상록원에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이달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독학사 1차 특강이 진행되며,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독학사 종합정리특강이 진행된다.

동국대 전산원 관계자는 “높은 편입 성공 노하우는 첨단 교육시설로 우수한 교수진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하기 때문”이라며 “동국대 서울캠퍼스 내의 중앙도서관 및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입학 시 학사편입에 최적화된 무료영어교육, 학위취득을 위한 자격증 및 독학사 특강 지원, 편입 노하우로 1:1 개별 맞춤 지도 진행, 전산원 생활을 위한 지정고시원 주거비 지원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수능과 내신 성적 관계없이 100% 면접으로 진행되며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측은 “본원 학생들은 2년 내외의 기간으로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2019년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 231명을 포함해 누적 3188명의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모집전공은 주말학사과정과 주간학사과정으로 나뉘며 주간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의 10개 전공 18개 트랙이다. 주말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 등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