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이 민간자격증 교육분야를 포함한 43개 과정 인기자격증 온라인학습을 누구나 조건 없이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범위 확대와 직장 내 업무 시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 스피치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교육분야를 포함했다.

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수강기간은 평균 5~8주 소요된다. 인터넷에서 접수 가능하며 개강 후 강의교재와 시험대비문제는 파일로 무상 제공된다. 토픽코리아가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된다.

심리상담사 1급·2급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 개론, 이상심리학의 3개 과정으로 분류된다. 인간의 내면에 있는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의 기술을 제공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다.

교육 대상자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일반인, 학부모, 학생 등이다. 향후 활동은 교육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 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간병인, 간호사, 종교기관, 성직자 및 목회자 등 종교지도자와 종교인 등이다.

스피치지도사 과정은 발표 시 긴장으로 인한 떨림, 목소리 자체의 문제, 아성(어린아이의 목소리), 영어식 발음, 웅얼거림, 작은 소리, 탁한 소리, 어눌한 말투, 작은 목소리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수업이다. 스피치지도사는 보이스트레이너 사내·외 프레젠테이션 전문강사, 스피치전문강사, 시설교육기관 전임 파트너, 강사 퍼스널 보이스 이미지 컨설턴트, 개인홍보·스피치 컨설팅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수강대상자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의사전달 능력의 비중이 높은 직업군에 종사하시거나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으로서

프레젠테이션, 연설, 면접 등에서 목소리의 전달력을 좀 더 강화시키고자 하는 사람, 자신의 학력 및 지식의 풍부함에 비해 표현(음악, 언어)에 있어 핸디캡이 있는 사람이나 스피치에 대한 근본적 접근 (발성, 발음, 표현)이 요구되는 사람이다”고 설명했다.

방과후지도사는 학교를 마친 후 보호자가 부재한 학령기 아동을 위해 학기 중 방학 일과운영을 통해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시키는 일련의 활동이다. 방과 후의 일과시간동안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기능을 대행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및 지역사회 적응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교육대상자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유아교육기관의 원장 및 교사 정교사자격증 혹은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 유아관련학과, 보육교사&사회복지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교사, 일반인, 직장인, 학부모 등이며 초·중학교 방과 후 교사 구청, 문화센터 등 전문강사, 공부방 창업, 프랜차이즈 교육원 창업, 홈스쿨 창업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닷컴은 상담사 과정으로 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인기자격증 1급과 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도사 과정으로 방과후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장애인개선프로그램 지도사, 독서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아동미술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스피치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등 유망자격증을 1급과 2급, 단일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전문화 과정으로 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이미지메이킹, 와인소믈리에 등 민간자격증을 1급과 단일급수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