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17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17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가 오는 21일 오후 7시 세종대학교 대양 AI센터 B102호에서 한숙영 교수와 이선미 교수 지도 아래 항공사 예약발권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항공사 예약발권 취업특강에서는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재학생 및 2020학년도 봄학기 예비신입생들이 참여한다. 참여방법은 신청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해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항공사 예약발권 노하우, 지상직 취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현재 항공트렌드 분석, 항공사지상직 등에 대한 채용 등 항공산업 취업과 교육과정 커리큘럼이 공개된다.

또한 참여자들에게 항공업계의 직종 스펙트럼을 공개하고 항공산업의 이론적 지식과 기본기를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해 IATA 교육의 시스템과 가치, IATA 자격증 준비 등 노하우가 제공될 예정이다.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이번 특강을 통해 국내 항공업계 주요 직종별 채용 현황, 스펙, 복지 수준을 분석하고 항공사 취업 진로로드맵도 설계한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항공사 지상직 승무원 및 국내, 국외 항공사 내 채용 설명부터 고등학교 졸업자도 취업이 가능한 공항 보안 검색 채용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며 “CRS자격증, DCS자격증 등 공항 취업 필수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설명도 들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항공예약발권시스템을 통해 항공사 직원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며 전문적인 현장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 항공지상직 등 특화된 전공과정을 통해 창의력·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전문 항공산업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항공지상직 업무, 항공 관광콘텐츠, 투어 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호텔관광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 및 특강을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 파악, 재학생과 졸업생 네트워크를 통한 업계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강화, 취업 및 창업 활동을 통해 호텔관광업계에 졸업생들이 진출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2020년 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2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요강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