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춘천휴게소에 ‘도내 첫 수소 충전소 건립’
[춘천] 춘천휴게소에 ‘도내 첫 수소 충전소 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춘천시청. ⓒ천지일보DB
강원도 춘천시청. ⓒ천지일보DB

정부‧지자체‧공기업‧민간사업자간 협업

[천지일보 춘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지자체와 정부, 공기업, 민간사업자간 협업을 통해 전국 최초의 수소 충전소가 춘천 휴게소에 들어선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15일 접견실에서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함께 ‘수소 충전소 구축 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올해 7월까지 30억원을 투입해 춘천 휴게소에 수소 충전소를 건립할 방침이다.

수소충전소 구축비 30억원 중 10억원은 국토부와 한국도로공사, 5억원은 춘천시, 나머지 15억원은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부담한다.

시는 춘천소 구축비와 인허가, 국토부는 수소차 보급과 충전소 구축 활성화 정책, 도로공사는 충전소 구축 부지 제공과 구축비, 수소에너지네트워크㈜는 충전소 구축과 운영을 맡는다.

수소 충전소는 고속국도 제55호 중앙선 춘천휴게소 부지 내에 건립되며 충전 용량은 시간당 25㎏(시간당 5대 충전 가능), 충전 시간은 약 5분이다.(완충 시 최대 600㎞ 이상 주행)

춘천시 관계자는 “수소충전인프라 구축을 통해 수소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것이다”며 “춘천 휴게소 수소 충전소가 건립되면 그동안 수소 충전소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춘천시 지역 내 수소차 이용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