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15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15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학생지원센터가 신·편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멘토링프로그램 참가자 1차 모집을 진행한다.

2020학년도 봄학기 멘토링프로그램 취지는 우수하고 경험 많은 선배들이 신·편입생들의 대학생활 첫 학기를 다방면에서 지원함으로써 사이버대학생활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학생지원 프로그램이다.

멘토 1차 모집기간은 15일부터 20일까지며, 멘티 모집기간은 22일부터 2월 3일까지다. 2차 모집기간은 2월 4일부터 24일까지로 멘토, 멘티 동일하다.

멘토의 자격조건은 세종사이버대학교 2~4학년 재학생 중 2학기 이상 이수자 및 직전학기 성적 3.0이상인 자에 제한되며 제도 취지와 목적을 잘 이해하는 학생, 멘티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 학교생활 및 학습에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멘토로 선정되면 세종사회봉사 학점이 부여되고 활동인증서, 캠퍼스포인트등이 부여된다.

멘티는 봄학기, 가을학기 신·편입생이 대상이며 적극적인 자세와 열정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는 학생, 멘토를 신뢰하고 존중할 수 있는 학생, 지속적인 활동으로 프로그램 종료 시까지 최선의 자세로 임할 수 있는 학생이 대상이다. 멘티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도 캠퍼스포인트가 부여된다.

멘토와 멘티 매칭은 동일학과, 지역, 입학유형, 연령 등을 고려해 적절히 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학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처음 원격교육으로 대학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초기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데 풍부한 학교생활 경험을 가진 선배들의 진솔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대학생활 전반에 걸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멘토링프로그램 메뉴에서 멘토 또는 멘티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3일부터 2월 18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