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신당 로고. (제공: 대안신당) ⓒ천지일보 2020.1.10
대안신당 로고. (제공: 대안신당) ⓒ천지일보 2020.1.10

창당대회 기점으로 제3지대 통합 나설것

진녹색에 ‘사람 人’자 정중앙에 배치

“김대중의 인동초 정신 녹여냈다”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제3지대 정당을 기치로 내세운 ‘대안신당’이 오는 12일 창당대회를 개최한다.

김정현 대변인은 10일 오전 서면브리핑을 내고 “다가오는 12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당대회를 열 예정”이라며 “이번 창당대회를 출발점으로 제3지대 통합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3지대 통합의 기본 원칙은 기득권 포기와 문호 개방”이라고 강조했다. 대안신당은 창당대회를 통해 신당을 띄운 뒤 본격적인 총선 준비에 돌입할 방침이다.

당 로고도 확정해 공개했다. 신당의 로고는 원형 속에 자신감과 휴머니즘을 담아 사람 인(人)자를 정중앙에 배치했다. ‘국민에게 대안을 제시하겠다’는 당의 창립모토와 같은 취지’라는 게 대안신당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대안신당의 상징색인 진녹색을 사용해 김대중 대통령의 인동초 정신도 녹여냈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대안신당 유성엽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안신당 창당준비위원회 제1차 상임운영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19.11.1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대안신당 유성엽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안신당 창당준비위원회 제1차 상임운영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1.1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