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력 사용 원하지 않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이란의 이라크 주재 미군 기지 미사일 공격에 관해 대국민연설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이란의 이라크 주재 미군 기지 미사일 공격에 관해 대국민연설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이란의 전날 이라크 내 미군 기지 공격과 관련, 미국인 사상자는 없었다고 밝혔다. 

이란 정권을 징벌하기 위해 추가로 경제 제재를 부과하겠다고 했다. 

로이터통신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대국민 연설을 통해 “우리 사상자는 없다. 군인들은 모두 안전하며 군기지에 약간의 피해만 있었다”며 이같이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가 미국 대통령으로 있는 한 이란은 결코 핵무기를 보유하지 못할 것”이라며 “이란의 미사일 공격으로 인한 미국인 사상자는 없었다. 어떠한 미국인도 다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의 위대한 미군은 어떤 것에도 준비돼 있다”며 “이란은 물러서는 것 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또 미국은 옵션들을 계속 살펴볼 것이며, 이란에 대한 강력한 경제제재를 즉각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위대한 군과 장비를 갖고 있다는 사실이 우리가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라며 “미국은 군사력 사용을 원하지 않는다. 미국의 군사적, 경제적인 힘이 최고의 억지력”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세계 열강들이 핵무기와 관련, 이란과 새로운 합의를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세계가 이란에 대해 분명하고도 일치단결된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