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8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와 정보보호대학원이 오는 18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B116호에서 2020년 ‘IT학부 신년회 및 정보보호인의 밤’을 개최한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정보보호인의 밤은 세종사이버대 IT학부와 정보보호대학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례행사며, 재학생을 비롯한 신·편입생과 졸업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IT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문적 교류를 펼치는 자리다.

정수환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의 ‘AI보안’ 특강과 김창오 정보보호최고책임자의 ‘4차 산업혁명과 ICT 국제표준’ 특강을 통해 IT 환경의 변화와 정보보호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심도 깊은 강의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유혜정 학부장은 “IT학부와 대학원 과정의 교수진과 학생들, 그리고 IT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한데 어우러져 현 사회의 IT환경과 정보보안 트렌드를 분석하며 IT 및 정보보호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 전문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와 정보보호대학원은 ‘건전한 스마트 IT 사회를 선도하는 정보보호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정보보안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학술지 논문 게재 및 발표, 학회 참여 등 다양한 연구 활동 환경과 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IT학부의 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는 현재와 미래사회의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중심 사회의 주역이 될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IT학부는 각 학과마다 사회에 꼭 필요한 전문가과정을 통해 특성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료 후 민간자격증 및 수료증을 발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오는 10일까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정보보호대학원은 오는 2월 10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입시정보와 입학원서 접수는 학교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