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제공: JTBC)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제공: JTBC)

신태용 감독 “올림픽 진출 위한 핵심은 중국전”

[천지일보=강은희 기자]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올림픽 9회 연속 진출을 위한 핵심 경기로 중국전을 꼽았다.

JTBC·JTBC3 FOX Sports는 9일 밤 10시에 태국 송클라에서 개최되는 ‘2020 도쿄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대한민국 대 중국의 경기를 단독 생중계한다. 본 경기 시작 직전인 밤 9시 30분에는 정정용 감독과 이진욱 캐스터, 김환 해설위원이 진행하는 프리뷰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현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의 사령관이자 2016 리우 올림픽 최종예선을 준우승으로 이끈 신태용 감독의 독점 인터뷰도 프리뷰 프로그램에서 최초 공개된다.

신태용 감독은 세계 최초로 올림픽 9회 연속 진출을 노리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가장 유념해야 할 경기는 중국전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다른 조에 비해 한국, 우즈베키스탄, 이란이 속한 C조가 확실히 어렵다. 죽음의 조로 불릴 만하다”며 “그렇기 때문에 첫 경기인 중국전이 가장 중요하다. 1차전에서 승리한다면 조별예선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 감독은 23세 이하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이번 대표팀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격려와 관심도 당부했다. 그는 “어린 선수들이 세계에서 어느 나라도 이루지 못했던 9회 연속 올림픽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든 분들께서 경기가 끝날 때까지, 그리고 대회 성적이 나올 때까지 김학범 호를 위해서 한마음 한뜻이 되어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본 대회에 대한 신태용 감독의 날카로운 분석이 담긴 독점 인터뷰 영상은 9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2020 도쿄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프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시부터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조별예선 첫 경기인 중국전이 중계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