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부산KTX역사에서 열린 박종철 교수 특강 모습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2
지난달 28일 부산KTX역사에서 열린 박종철 교수 특강 모습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2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오는 11일 오후 2시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부동산경매와 투자특강을 개최한다.

부동산경매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설춘환 대표(설춘환캠퍼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부동산경매의 권리분석과 명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이번 특강은 지난달 28일 부산KTX역사에서 진행된 제5탄 부동산오딧세이에 이은 제6탄 부동산오딧세이 시리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부동산경매중개학과와 부동산자산경영학과로 특성화돼 있으며, 서울을 비롯해 인천과 부산, 대전, 광주 전국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조덕훈 교수는 “이러한 전국 순회 특강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부동산학습 역량을 강화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고 전했다.

부동산경매와 투자, 자산관리에 대한 기초뿐 아니라 실질적인 내용까지 학습하고자 한다면 누구든지 특강에 참석할 수 있다.

이같이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일반 대중을 위한 무료강연도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등의 부동산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고, 부동산경매전문가와 부동산자산관리전문가 양성을 위한 각종 부동산전문가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학사와 경영학사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과정 이외에도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산업대학원 부동산학과의 석박사 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는 대학원연계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부동산경매연구회와 부동산답사동아리인 길길다(길에서 길을 묻다), 등산동아리인 세산호 등의 동아리가 있어서 재학생 및 졸업생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도 잘 구축돼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공인중개사 창업과 경영실무과정도 있으며, 풍수지리사, 부동산경공매사, 부동산컨설턴드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내외 장학혜택도 다양하다”고 덧붙였다.

부동산전문가와 학사학위 취득을 원하는 고졸이상 학력이라면 지원할 수 있으며, 1차모집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