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영동=강태우 기자] 영동군이 충북도내에서 투지유치 잘하는 군으로 인정받았다.

1일 군에 따르면 최근 충청북도가 주관하는 2019년 투자유치 우수시, 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지난해 군은 투지유치에서 최고의 성적표를 얻어냈다. 군은 적극적인 투지유치 노력과 열정에 힘입어 지역의 최대 산업기반 시설인 영동산업단지 91% 분양률 달성과 황간물류단지 100% 분양 완료의 기염을 토했다.

투자유치 촉진센터 건립으로 지역경제 핵심성장 축으로 발전할 토대를 마련했다.

이에 더해 영동군 역대 최대 규모의 국책사업인 양수발전소를 유치하며 지역의 성장동력원을 만들어냈다.

‘경제의 활력화’를 영동군의 제1의 군정방침으로 설정한 후 지역경제 살리기에 집중한 군의 노력이 인정받은 셈이다.

현재도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LH공사와 힘을 합쳐 용산면 소재지에 215억원을 투입하며 200세대 규모의 ‘산업단지형 행복 주택’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영동산업단지와 황간물류단지 입주가 완료되면 800명 정도의 고용 창출과 3000억원의 투자가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양수발전소는 1조 3500억원에 달하는 생산유발효과와 6780여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은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견실한 기업 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의 토대를 다진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