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미국 하와이에서 조종사와 승객 등 7명이 탑승한 관광 헬기가 추락해 6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27일(현지시간) AP·교도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해당 관광 헬기는 전날 하와이주 카우아이섬에서 일상적인 비행 노선을 따라 운행하다가 오후 4시 40분께 이뤄진 교신을 마지막으로 실종됐다. 당시 이 지역에는 한랭전선이 형성되며 비가 내리고 바람이 많이 불었다.

헬기에는 조종사 1명과 서로 다른 가족으로 구성된 관광객 6명이 탑승하고 있었다. 카우아이 소방서 관계자는 승객 중에는 어린이도 2명 있었다고 설명했다.

미 해안경비대와 미 해군, 카우아이 소방서 등은 헬기 실종 뒤 사설 헬리콥터 업체들과 함께 수색에 나서 이 섬의 북서부 오지인 주립공원 구역에서 추락한 헬기의 잔해와 사체 6구를 찾았으나 나머지 1명의 생사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헬기 잔해 등을 볼 때 실종자가 살아있을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구조 당국은 보고 있다.

카우아이섬은 ‘가든 아일랜드’라고도 불리는 섬으로, 전체 면적의 80%는 사람이 살지 않으며 일부 지역은 배나 비행기로만 접근할 수 있다.

이 지역은 특히 영화 ‘쥬라기공원’ 촬영지로 소개되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당국의 초동 보고서를 보면 헬기 조종사는 카우아이섬에 있는 계곡인 와이메아 캐니언을 떠나면서 마지막 교신을 했으며 이 관광 헬기를 운영하는 회사는 오후 6시께 예상 도착 시간보다 30분이 지났는데도 헬기가 들어오지 않았다며 해안경비대에 신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