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시 삼척중앙시장에 위치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해(海)’가 27일 오픈식을 갖는다. ‘청춘海’ 내부공간 모습.(제공: 삼척시)ⓒ천지일보 2019.12.26
강원도 삼척시 삼척중앙시장에 위치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해(海)’가 27일 오픈식을 갖는다. ‘청춘海’ 내부공간 모습.(제공: 삼척시)ⓒ천지일보 2019.12.26

[천지일보 삼척=김성규 기자] 강원도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성해오던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해(海)’가 오는 27일(금) 오전 10시 오픈식을 갖는다.

청년몰 ‘청춘海’는 삼척 최초의 청년몰로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자해 지난 1월에 착공하여 10월에 준공됐다.

이곳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도, 삼척시가 함께 참여해 ‘건강한 생활 속 즐겁고 편리한 창업문화공간’의 비전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식음료 점포와 뷰티, 수공예품 등을 위한 20개의 청년점포를 조성했다.

청년몰에 입점한 청년상인들은 서류심사와 심층면접, 150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선발된 상인들은 1년간 임차료 전액 지원과 임차료 감면, 인테리어 비용, 홍보·마케팅,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 등의 지원을 받았다.

복층으로 구성된 삼척중앙시장 청년몰 ‘청춘海’는 현재 8명의 청년상인이 영업 중에 있고 11명의 청년상인들은 입점을 위해 인테리어를 실시하고 있다.

청년몰 입점품목으로는 20개소의 식음료와 네일아트, 공방, 기타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또 엄마와 아이들의 쉼터인 아이맘까페 ‘삼척SOS통통센터’,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앤라운지 등이 조성됐다.

아울러 청년몰 내부에 강원대 삼척캠퍼스 링크사업단과 협력하여 유튜브 촬영과 편집이 가능한 ‘청춘海’스튜디오실이 조성됐다.

삼척시 관계자는 “청년몰 활성화를 통해 전통시장의 다양한 변화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젊은 고객의 유입 촉진 등 전통시장에 새바람을 불러 일으켜 지속적으로 상권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