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19.10.14
세종대 전경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19.10.14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2020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유망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21세기 데이터 기술의 시대라고 할 정도로 사회적으로 데이터 기술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국가의 첨단산업 발전과 데이터 과학기술 개발에 이바지하는 창의적이고 분석력이 높은 데이터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한 데이터전문가는 공급에 비해 수요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데이터 분석을 다루는 소프트웨어 분야와 대용량 고속 데이터 분석을 위한 하드웨어 분야에 대하여 기본적이면서 포괄적인 지식 습득과 이를 데이터 분석에 응용하는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데이터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에 초점을 둬 특화된 교과목을 학습한다. 컴퓨터의 핵심 과목과 데이터분석의 기초가 되는 통계학, 데이터수집, 분석, 시각화, 데이터고속처리 기술, 알파고의 핵심기술인 기계학습 등이 포함된다.

졸업 후에는 향후 빅데이터 전문가, 금융 정보 데이터 전문가,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전문가 등의 진로로 진출할 수 있다.

세종대 2020학년도 정시 모집 기간은 27일 오전 9시~31일 오후 5시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