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항공운항과과정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2.18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항공운항과과정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2.1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항공승무원 수요가 매년 증가하면서 해당 전문 인력 양성을 실시하는 항공운항과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이 국제적 감각을 갖춘 고품격 서비스 직종에 적응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객실승무원과 지상직 승무원, 사무능력을 갖춘 고급 서비스직 등에 종사할 인력을 양성 중이다.

또한 항공운항서비스와 관련된 이론을 습득하고, 교내 설치돼 있는 Boeing 747 기종 기내 실습시설을 구축해 기내 안전 및 비상탈출 교육, 기내 방송 교육, 기내 서비스 교육 등 실무까지 겸비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돼 기업이 원하는 인재 양성을 실시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항공운항학과과정은 폭넓은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자 ▲발권데스크 실습실 ▲공항 보안검색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워킹 실습실 ▲헤어&메이크업 실습실 ▲항공 안전 실습실 ▲CPR실습실(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 항공예약발권시스템) 실습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내실을 다지기 위해 지역산업과 연계성을 강화하고 기초교양교육 이수체제 혁신, 체계적인 현장 실습 교육, 인적네트워크 활성화 강화 등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취업 활성화를 통한 교육성과 제고 ▲산학협력 체제 구축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역량 제고 ▲커뮤니티형 캠퍼스와 통합 스마트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졸업생의 취업률을 높이는 것과 지역경제 발전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 확립을 목표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항공학과과정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 각종 평가에 높은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상위 등급을 차지해 오고 있고 국내외항공사 출신의 담임 교수제 운영을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실시하며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며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에 방문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입학사정관제도로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으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해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항공운항학과과정,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 이외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미용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 등을 운영 중이다.

한호전은 진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 등을 운영 중이다. 또한 소득 분위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 수급 장학금, 차상위 계층 장학금, 한부모 가정 장학금 등의 다양한 장학금을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