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오전동 꿈누리카페 3호점에서 센터 이용 청소년 및 학부모,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꿈드림 성장발표회’를 하고 있다.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19.12.16
지난 13일 오전동 꿈누리카페 3호점에서 센터 이용 청소년 및 학부모,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꿈드림 성장발표회’를 하고 있다.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19.12.16

청소년 공연 및 수료증 전달, 한해 활동 마무리

[천지일보 의왕=이성애 기자]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13일 오전동 꿈누리카페 3호점에서 센터 이용 청소년 및 학부모,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꿈드림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아듀 2019 수고했어, 고마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발표회는 청소년 축하공연과 작품 전시 등 청소년들의 성장과정을 돌아보고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자리가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준비한 비올라·피아노 공연과 함께 꿈드림 청소년 단체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사례 및 성장소감 발표, 부모님 축사 및 청소년 답사, 깜짝 축하영상, 단체사진 촬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지원, 활동지원, 자립지원 등 각 부분에서 1년간 꾸준히 참여한 청소년 33명에게 졸업장과 수료증을 수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에서는 지난 1년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에 참여하며 만든 다양한 작품들과 활동사진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렸다. 또한 의왕 꿈드림 플로리스트 동아리와 베이킹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미니 꽃다발과 마들렌을 제공해 행사를 한층 더 풍성하게 꾸몄다.

행사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꿈드림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하며 스스로 발전할 수 있었고, 관계형성에 서툴렀던 저에게 먼저 다가와 주시고 존중해 주신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성장발표회를 통해 지난 1년간의 결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무척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지난 1년 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해 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꿈드림과 함께 각자의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용 청소년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센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