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인 (출처: MBC)
엄지인 (출처: MBC)

엄지인 기자 누구?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배우 김의성, 주진우 기자 후임으로 ‘스트레이트’에 새롭게 합류하는 엄지인 기자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16일 MBC ‘스트레이트’ 측은 “김의성, 주진우 두 MC가 계약기간 만료에 따라 오늘(16일) 방송되는 75회를 끝으로 아쉬운 작별을 고한다”고 밝혔다.

이어 “두 MC는 지난해 2월 4일 첫 방송 이후 1년 11개월 간 ‘스트레이트’가 대한민국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대명사로서 자리매김 하는데 크게 공헌했다”고 밝혔다.

또한 “두 MC의 계약기간 종료에 맞춰 프로그램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회사 긴축 재정에 따른 경비 절감 프로그램 안착에 따른 사내 인력 중용 방침에 따라 새 진행자를 검토한 끝에 MBC의 조승원, 엄지인 두 기자를 기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새 MC로 발탁된 조승원 기자는 지난 1997년 MBC에 입사해 사건기자를 총괄하는 사건팀장과 인권사회팀장 등을 거쳤다.

또한 입사 15년차인 엄지인 기자는 정치부와 통일외교부, 사회부 등을 거쳤다. 그는 이슈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순발력과 각종 라이브 현장에서의 뉴스 전달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조승원, 엄지인 기자가 진행할 ‘스트레이트’는 오는 1월 13일 첫 방송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