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이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범위 확대와 직장 내 업무 시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보건의료분야를 포함한 43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학습에 대해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기간은 평균 5주~8주가 소요된다. 개강 후 강의교재와 시험대비 문제는 파일로 무상 제공된다. 토픽코리아가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된다.

노인심리상담사 수강대상자는 사회복지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 있는 자, 간병인, 간호사 등이다. 교육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의 생존 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많은 병·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안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 받고 있다. 이미 의료서비스의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는 선진국은 물론 국내 유수의 병의원에서도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꼭 필요로 하는 역할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교육대상자는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다. 의료기관 종사 서비스 코디네이터,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 기획 코디네이터(마케팅 및 홍보기획 진행),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를 육성한다.

토픽코리아LMS가 운영하는 자체개발 학습관리시스템(LMS)은 학생 개개인의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자격증 콘텐츠는 취업 및 이직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강의는 자격증 1급과 2급, 단일등급을 동시에 취득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거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유망자격증이다.

지도사 과정으로는 방과후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장애인개선프로그램 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등 유망자격증을 1급과 2급, 단일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화 과정으로는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 민간자격증을 1급과 단일급수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