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학부모 초청간담회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2.10
한호전 예비신입생 학부모 초청간담회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2.10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항공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통해 항공사에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 속에 항공관광특성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오는 14일 항공운항학과정 진학을 앞둔 예비신입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학부모 초청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정에서 실시하는 학부모 초청간담회는 항공 산업의 비전 및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보다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라고 학교 측은 소개했다.

항공전문학교에서 실시하는 학부모 초청간담회는 매년 4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고,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다.

간담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현장 중심 교육에 대한 진로 비전 특강,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 및 호텔식 생활관 투어, 항공학과정 교수 및 졸업생&재학생 간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카지노딜러학과과정, 호텔조리과과정 등 다양한 학과와 함께 진행한다. 그간 궁금했던 진로에 대해 Q&A 시간이 마련돼 있다.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현장과 흡사한 실습시설을 통해 70% 이상 전문적인 실무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입학 전 체계적인 글로벌 승무원 양성을 위해 글로벌 어학원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어학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해 완성도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학과과정에서는 ▲현장 중심 실무교육과 취업상담 연계지원 ▲국제화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마인드 함양 ▲능숙한 외국어 구사 능력을 심어줄 수 있는 커리큘럼 ▲우수한 취업 교육과정을 통한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또 항공운항과과정은 교내에서 진행되는 현장 중심 교육 이외에도 생동감 넘치는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자 항공진로 박람회, 아시아나항공 본사 실무교육,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현장 체험 학습, 해외 중단거리 비행 실습 등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며 300곳의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자체 취업박람회를 실시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호전 항공학과과정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입학사정관제도로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으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해 선발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학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득 분위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 수급 장학금, 차상위 계층 장학금, 한부모 가정 장학금 등 다양한 항목의 장학금을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