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재학생 대상 영화치료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12.10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재학생 대상 영화치료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12.10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센터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4주간 영화치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영화치료는 ‘후천적 부모를 위한 치유와 위안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상담심리센터 영화치료는 부모 역할에 대한 어려움을 공감하고 영화를 통해 그들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데 목적을 뒀다. 후천적 부모를 위한 이번 영화치료에서는 ‘케빈에 대하여’ ‘벤 이즈 백’ ‘툴리’ ‘템플 그랜딘’ 등의 영화를 함께 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심리치료 참여 대상자들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이며 회기별 10명씩 4편의 영화를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부모에 대해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또 영화치료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에서 활동 중인 인턴 수련생들이 참여해 도움을 줬으며, 모두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상담심리학과 졸업생들로 전문상담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밟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며, 상담심리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는 곽윤정 교수는 “이번 영화치료를 통해 부모 역할에 대한 고민을 가진 재학생들이 고민을 이야기하며 위로 받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이런 후천적 부모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겨울방학부터 전문 상담사를 양성하기 위한 임상수련실습과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자격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스터디반도 운영해 상담사, 임상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현재 심리상담센터에서 활동하는 상담사와 인턴은 모두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으로, 이들이 상담 현장에서 상담사의 진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