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손금주 의원실) ⓒ천지일보 2019.12.6
(제공: 손금주 의원실) ⓒ천지일보 2019.12.6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손금주 의원(전남 나주·화순)이 5일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각당 대표와 원내대표단이 모두 참석해 여야 경계 없는 손 의원의 인맥을 실감케 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박주선 전 국회 부의장, 민주당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당대표 비서실장 등 30여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했으며 강인규 나주시장, 구충곤 화순군수 등 지역인사 20여명도 함께 자리했다.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은 손 의원이 직접 나주와 화순 지역 여행지 목록을 선정하고 돌아보며 숨은 여행지, 맛집, 출사지 등을 소개한 여행 에세이로, 나주와 화순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사람,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처음으로 다룬 책이다.

손금주 의원은 “나주와 화순이 정말 큰 잠재력과 미래 가치가 있고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관광지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관련 여행에세이나 서적이 전무해 책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이 책을 통해 나주와 화순을 접하고, 여행하며 큰 감동과 추억을 안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