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12.5

[천지일보=임문식, 명승일 기자] 자유한국당이 청와대의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등 10명을 5일 검찰에 고발했다.

한국당은 조 전 장관, 백 전 비서관, 이광철 민정비서관, 박형철 반부패비서관, 송철호 울산시장,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 김병기 경찰청 대테러대응과장, 오거돈 부산시장,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 등 10명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한국당 친문게이트진상조사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곽상도 의원은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을 2차례 고발했는데, 청와대의 선거 개입 실체가 구체적으로 드러나 추가고발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 전 장관 등은 비서실에 근무하며 6.13선거에 개입해 집권당 소속 후보의 당선에 영향을 미친 사실이 있으며, 1·2차 고발 이후 추가로 드러나서 고발한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송철호 울산시장과 송병기 부시장은 캠프 핵심 참모로 참여해 상대 후보자의 범죄 비리 첩보를 검찰에 넘기고 경찰 수사에 적극 참여해 압수수색 영장이 발부되게 했다”며 “선거 이후 한 분은 시장이 되고, 한 분은 조례를 새로 만들어 자격 없는 분을 부시장에 영입하는 등 대가 관계까지 챙겼다”고 지적했다.

또 “오 시장은 유 전 부시장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하지 않아서 직권남용, 직무유기에 해당하며, 최 전 위원장도 징계 절차를 하지 않아 직권남용, 직무유기로 고발조치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3대 친문농단 게이트로 규정한 사건을 파헤칠 3개 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