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이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범위 확대와 직장 내 업무시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 동화구연지도사 문화교육분야를 포함한 43개 인기자격증과정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온라인학습에 대해 조건 없이 누구나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기간은 평균 5~8주가 소요된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개강 후 강의교재와 시험대비문제는 파일로 무상 제공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된다”고 설명했다.

음악심리상담사란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와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도록 돕는다. 또 자기상실, 왜곡, 방어, 억제 등의 상황에서 보다 명확한 자기개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하며 자신감, 사회성, 대인관계능력, 운동력, 학습능력, 정서적 발달 등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조력해주는 역할을 한다.

교육대상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상담센터 취업 희망자, 교육기관, 사회복지, 보육관련 종사자다. 앞으로 활동영역은 교육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이다.

동화구연지도사는 구연이란 문서에 의하지 않고 입으로 사연을 말하는 것이다. 동화구연이란 눈으로 보는 언어를 귀로 듣는 언어로 바꾸어 동화를 감상하는 것. 아동에게는 동화를 읽어주는 것보다 구연해 들려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생활할 때 활용하면 유익하다.

교육대상자는 사회복지학, 아동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유아교육기관 교사 또는 취업희망자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자,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일반인, 학부모, 학생 등이다. 향후 활동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문화센터, 사회복지시설, 방과후 학교, 대학교 평생교육원 등에서 동화구연 강사, 동화구연 교습학원 등을 운영하며 동화더빙 등 방송활동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LMS가 운영하는 자체개발 학습관리시스템(LMS)은 학생 개개인의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자격증 콘텐츠는 취업 및 이직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강의는 자격증 1급과 2급, 단일등급을 동시에 취득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거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주목받는 유망자격증이라고 설명했다.

지도사 과정으로 방과후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장애인개선프로그램 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아동미술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등 유망자격증을 1급과 2급, 단일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화 과정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 민간자격증을 1급과 단일급수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