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엔 가족과 함께 취미활동… HUG, ‘일家양득’ 프로그램 실시
퇴근 후엔 가족과 함께 취미활동… HUG, ‘일家양득’ 프로그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스트레스 관리 및 근로의욕 향상을 위해 여가활동 체험 및 자기계발 기회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HUG)가 임직원들이 퇴근 후 가족과 함께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일家양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일家양득’은 임직원들 퇴근 후 여가시간을 활용해 직원 및 가족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여가활동 및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HUG는 직원들에게 건전한 스트레스 해소 및 리프레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근로의욕 및 업무능률 향상을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향수 제작, 자녀 진로탐색, 가죽공방 체험 등의 다양한 여가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커피나라’와 ‘제빵왕 허그맨’ 으로 구성해 임직원들이 커피제작과 제과제빵 등 취미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HUG는 일과 삶,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임신 및 육아기 직원 근로시간 단축 제도, 시차출퇴근·근무시간선택과 같은 유연근무제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일·생활 균형 우수기관으로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임직원들의 근로의욕 및 업무효율성 향상을 위해서는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HUG는 다양한 직원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