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정보보안처 이원학 ICT기획부장이(오른쪽) EA기반 정보자원관리부문 우수기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중부발전) ⓒ천지일보 2019.12.4
한국중부발전 정보보안처 이원학 ICT기획부장(오른쪽)이 EA기반 정보자원관리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중부발전) ⓒ천지일보 2019.12.4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지난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에서 EA기반 정보자원관리 부문의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전자정부 성과보고회는 매년 행정안전부 주최로 개최된다. 한 해 동안 중앙행정기관·지차체 및 공공기관 중에 EA(정보기술아키텍처) 평가결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둔 기관을 선정해 시상을 해왔다. 올해에는 한국중부발전이 EA기반 정보자원관리 부문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2009년에 정부정책에 따라 EA를 처음 도입해 지난 2010년 첫 EA 평가에 도전한 이후 꾸준히 평가점수 향상 및 실질적인 정보화 성숙을 위해 노력한 결과 작년과 올해 2년 연속 만점을 획득했다.

또한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및 EA 관리시스템 개선사업 등을 추진해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노력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